티스토리 뷰





연금복권 당첨확률 1등부터 7등까지

연금복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조그마한 활력을 더해줄 수 있는 복권에 대한 글을 써보려합니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많은 복권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연금복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복권이란 이름 그대로 당첨금을 매달 연금형식으로 수령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당첨금이 연금방식인 것은 아닙니다. 1등만 연금형식이고 나머지 2등부터 7등까지는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흔히들 많은 분들이 연금복권의 당첨확률은 로또복권보다 높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럼 연금복권의 각 등수의 당첨확률은 얼마나 되며 각 당첨금은 얼마인지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연금복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연금복권은 당첨번호가 미리 인쇄되어 있는 복권입니다. 1조부터 7조까지 각 조별 90만 매씩(100,000번~999,999번) 총 630만 매를 발행한 후 추첨에 의하여 당첨번호를 결정합니다. 

※당첨구조


연금복권은 2등을 제외하고 각 등위별 개별 추첨방식을 취합니다. 즉, 1, 2등만 한 번의 추첨으로 동시에 결정되고 나머지 각 등수들은 각각의 추첨으로 당첨번호가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연금복권의 특징 중 하나로 등위별로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등위별 중복 당첨금은 모두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1등에 당첨된 사람이 다른 등위에도 동시에 당첨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위 표에서 1등의 당첨확률을 보면 1/3,150,000로 이는 로또복권의 당첨확률(1/8,145,060)에 비해 약 2.6배 높다고 합니다. 또한 연금복권 1등의 당첨금은 월 500만원을 20년동안 지급하는 연금형식입니다. 이 연금 방식의 장점을 꼽자면 타 복권의 경우 3억원을 초과하는 고액 일시불 당첨금에 대해서는 33%의 세율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연금복권520의 1등 당첨금은 22%의 세율만을 적용하기 때문에 실수령액이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등 당첨금 500만에서 세후 실수령액은 39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거기에 당첨금이 매월 20년간 지급되므로 당첨자의 안정적 생활을 보장할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거기에 연금복권 7등의 당첨확률을 보면 무려 1/5이 됩니다. 그래서 종종 연금복권을 사다보면 심심치않게 7등이 당첨되어 소소한 재미를 느끼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연금복권 지급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위 표는 연금복권 당첨금 지급처에 대한 안내입니다. 1억원 이상의 당첨금부터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되기때문에 혹시나 당첨되신 분들이라면 꼭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연금복권 1등 당첨금 수령자는 신분증에 개인 통장 사본까지 챙겨주셔야 합니다. 이왕이면 정말 당첨되신 분들이 제 글을 참고하셔서 당첨금 수령에 지장이 없으실 일이 있다면 좋겠네요ㅎㅎ 



 오늘은 연금복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 시작부분에도 말했지만 저는 적절한 복권 구매는 우리 삶에 긍정적 영향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치고 짜증나는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날 수 있는 상상의 단초를 제공해 줄 수도 있고 또 그것이 실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록 당첨이 안되더라도 복권 기금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쓰입니다. 거기에 연금복권의 당첨 발표 요일은 수요일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연금복권을 구매하시면서 지쳐가는 평일에 연금복권 당첨을 기대하시면서 주말까지 버틸 수 있는 활력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