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IFA 시리즈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제가 축구를 정말 좋아하는 편이라서 이 피파게임은 좋아할 수밖에 없네요. 그래서 매년 새 시리즈가 출시될 때마다 구매해서 하고 있습니다. 


FIFA 19 게임 안에는 여러 다양한 컨텐츠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이야기할 부분은 얼티밋이라는 컨텐츠입니다. 피파를 하는 많은 분들이 바로 이 얼티밋을 하려고 피파를 하는 거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FIFA19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자신만의 팀을 만들어서 선수들을 모으고 다른 사람들과 온라인으로 대전을 하면서 점차 팀을 더 발전시키는게 이 얼티밋 모드의 주 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이런 류의 게임을 하다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를 갖고싶고 그 선수로 플레이하고싶다는 욕구가 정말 강하다는 것을 말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좋은 선수들을 갖기위해서 노력을 들이는데요. 


그리고 이 노력을 가장 쉽게 들이는 방법은 과금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게임을 하다보면 종종 정말 많은 돈을 들인 사람들을 보기도 합니다. 게임 게시판에 보면 적게는 몇 십만원, 그리고 많으면 백만원 단위에서 자동차값 정도를 과금했다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해를 못하기도 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1년짜리 게임에 그렇게 많은 돈을 들인다는 것을 말이죠.

하지만 피파를 하다보면 과금의 욕구를 정말 강렬하게 느끼는 순간들이 옵니다. 


다행히 저는 얇은 지갑사정으로 그럴 여유가 도저히 없어서 절제를 하게되네요.

그렇다고 저같은 무과금 유저들에게 방법이 도저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SBC' 라는 컨텐츠가 오늘 얘기드릴 팁입니다. 


SBC - Squad Building Challenges




저같은 무과금 유저가 좋은 선수를 얻거나 코인을 벌기 위해서는 카드팩을 오픈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많이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쿼드 배틀이나 온라인 디비젼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매주 좋은 보상을 받는다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피파를 어느정도 잘 하는 실력이 전제조건이라서 흙손이거나 초보인 무과금 유저들에게는 그림의 떡같은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나 좋은 카드팩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이 SBC인데요. 


SBC라는 것은 조건에 맞는 스쿼드를 만들어서 제출하고 보상을 받는 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일종의 퍼즐 맞추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조건의 선수들로 구성된 스쿼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스쿼드에 필요한 조건의 선수들은 경매장에서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SBC가 익숙하지 못한 분들은 처음에는 스쿼드를 채우기가 막연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서 'FUTBIN' 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FIFA에 관련한 많은 정보들을 무로료 이 곳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SBC에 대한 힌트도 말이죠. 

스마트폰 어플로도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FUTBIN 에서 볼 수 있는 SBC 솔루션을 참고하시면 되기는 하지만 이 솔루션을 그대로 따라하실 필요는 없다는 점입니다.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 사이트를 이용하므로 솔루션이 올라온 순간 이 솔루션에 포함된 선수카드의 경매장 시세가 폭등하는 현상이 매번 일어납니다. 그래서 이 솔루션을 그대로 따라한다면 SBC를 하는데 드는 많은 코인이 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선수 구성에 대한 방식만 참조하시고 다른 저렴한 선수들로 응용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하나의 SBC를 하는데 보통 4개정도의 세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세부항목 하나 하나 할때마다 보상이 주어지고 모든 세부항목을 끝내 하나의 SBC를 완료하게되면 그에따른 보상이 또 주어집니다. 그러므로 4개의 세부항목으로 이루어진 SBC를 하게된다면 보상으로 5개정도의 카드팩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무과금 유저에겐 정말 가뭄의 단비같은 존재가 SBC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BC에 있어서 정말 주의하셔야 할 점은 SBC 스쿼드로 제출하는 선수들은 없어진다는 점입니다. 


SBC가 처음 나왔을 때 많은 분들이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자신이 현재 쓰고 있거나 비싼 선수들로 구성된 스쿼드를 제출했다가 선수들이 없어져 버리는 비극이 많이 일어났었습니다...


그러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 FIFA 19에서 무과금 유저인 제가 SBC로 어떤 선수들을 얻을 수 있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저는 이번 피파19는 큰 마음먹고 '얼티밋 에디션 + PSN' 번들로 구매를 해서 처음에 2,200 피파포인트를 가지고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건질 수 있었던 것은 전무했습니다...



가장 먼저 마투이디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19에서는 제가 세리에 스쿼드를 운용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마투이디가 나와줘서 기분이 너무 좋더군요. ㅎㅎ




그 다음으로 얻은 선수가 바로 함식입니다. 이번 시리즈는 미드필더 복이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맞추고 있는 리그에서 정말 좋은 미드필더 2명이 연달아 나왔으니 말이죠. 덕분에 무과금이지만 초기부터 미드필더 라인은 괜찮게 맞출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나온게 바로 대망의 살라였습니다. 이 때 정말 저도 모르게 소리를 질렀네요. ㅎㅎ

하지만 아쉽게도 이번에는 EPL 스쿼드를 쓰지 않았기에 살라는 바로 팔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고싶었던 선수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입니다. 살라를 써보지 않고 바로 판 것이 좀 아쉽기는 하더군요. 




제가 분데스리가 스쿼드를 운영했다면 고레츠카를 분명 썼을겁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세리에와 라리가 스쿼드로 정했기때문에 고레츠카를 판 돈으로 제가 좋아하는 수비수인 마놀라스를 살 수 있었네요.




제가 리버풀 팬인데 살라에 이어서 케이타가 OTW 카드로 나와줬습니다. 이번 피파19 카드팩에서 나온 첫 스페셜 카드라 그런지 기분이 정말 좋더군요.




라카제트, 산체스, 페키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산세스는 매물이 정말 없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경매장에 올리자마자 팔렸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얻은 선수가 바로 쿠티뉴입니다. 살라에 이어서 소리를 질렀습니다. 주 스쿼드가 세리에고 라리가 스쿼드는 체력 충전용 스쿼드이기때문에 쿠티뉴를 팔지를 고민했으나 당분간은 쓰기로 했습니다. 너무 좋더군요. 특히 감아차기가 정말 좋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지금까지 피파19 SBC에서 얻은 선수들입니다. 물론 어쨌든 운이 따라줘야 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저는 SBC에서 운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번 18 시리즈에선 베일이랑 에릭센이 걸어나오더니 이번 19도 이렇게 터져줘서 너무 좋더군요. 


SBC를 했는데도 보상이 안좋게 나오는 분들이 더 많겠지만 그래도 저같은 무과금 유저로선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대박칠 수 있는 기회이니 꼭 하시기 바랍니다. 


가지고 있는 안쓰는 잡카드 선수들을 바로 퀵셀하지 마시고 쌓아두시면 나중에 SBC 하기 정말 편하더군요. 그리고 라이브 SBC라고 정해진 기한안에만 할 수 있는 SBC가 있으니 놓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들 스트레스 덜 받아가시면서 FIFA 19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