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쏠편한 소방공무원 대출, 모바일 전용 상품

신한은행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정말 많은 고생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소방관분들입니다. 이 분들이 화재현장을 진압하고 미처 대피하지 못한 사람들을 구조하는 장면을 뉴스에서 볼 때마다 가슴이 조마조마하고 큰 감동을 느낍니다. 소방관분들에게 조금 더 많은 혜택이 갔으면 하는게 제 솔직한 바람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돈이 필요한 소방공무원분들을 위해 굉장히 낮은 저금리를 제공하는 신용대출상품에 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한도 및 금리와 같은 해당 상품의 세부 내용을 이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한은행 소방공무원 대출, 상품 설명     


# 신청대상

-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소방직 공무원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평가등급(CB) 1 ~ 7등급

- 직장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인 분

-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분


# 대출한도 

- 최대 1억 5,000만원

- 마이너스 통장 : 최대 1억원


# 대출기간

- 1년

- 기간 종료전 심사결과에 따라 기간연장이 가능하며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기간연기가능)



# 대출금리

《 신한은행 소방공무원대출 오늘의 금리 보러가기


※ 대출실행시 적용금리

- 마이너스 통장 선택 시 적용금리가 연 0.5% 가산됩니다.

- 적용금리는 기본금리에서 우대금리를 차감하여 적용합니다.

- 일정주기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입니다. ( 주기 : 6개월 또는 1년 )

  • 기준금리 : 금융채 6개월 또는 금융채 1년

  • 기본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가산금리 : 1.9% 

※ 우대금리 : 거래실적충족여부에 따라 최고 0.9% 우대 가능합니다.

* 최초 적용된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는 대출실행일로부터 3개월간 유지되며, 이후 1개월 단위로 실제 거래 여부를 자동체크하여 충족되는 우대금리만 적용금리에 반영합니다. 


급여이체 (일정금액이상) - 0.5% 우대

- 최근 3개월 이내에 본인의 신한(SH)은행 통장으로 회사(업체,기관)의 급여를 입금받는 경우

- 급여이체란 근무하는 회사(업체,기관)에서 대량급여이체로 신한은행으로 이체가 되거나 거래메모 또는 내용상 급여, 상여금, 월급, 봉급, 연금, 성과급, 급료, 보너스, 보로금, 임금, salary, bonus, pay 등으로 이체된 급여이체 합계가 월 50만원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 신한카드(신용/체크) 이용 - 0.2% 우대

- 본인의 신한은행통장에서 출금되는 신한카드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결제금액이 최근 3개월 이내를 합산하면 50만원 이상인 경우

  • 결제실적(이용실적)은 일시불+할부+현금서비스를 합산한 금액
  • 실적기준 : 매월 1일 부터 말일까지
  • 위 실적의 확인은 카드를 이용한 날이 아닌, 카드로 결제를 받은 가맹점이 매출전표를 등록한 시점입니다. 카드의 실시간 이용명세서를 통해 등록이 된 날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일정잔액이상 예 · 적금 보유 - 0.1% 우대

- 본인 명의로 30만원 이상 예금/적금/청약저축/연금신탁을 보유 중인 경우


◆ 아파트관리비 또는 공과금 자동이체 - 0.1% 우대

- 본인의 신한은행 통장에서 자동으로 공과금이 이체되고 있는 실적을 체크하며(자동납부) 지로자동이체, CMS 그리고 FB이체실적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 공과금 : 아파트관리비, 전기요금, 전화요금, 도시가스요금, 상하수도요금,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정보통신요금, 무선호출요금, 핸드폰요금, 유선방송사용료, 보험료, 체신보 등
  • 납부일이 월말 공휴일로 인해, 다음달에 이체된 경우에는 다음달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 연체금리
- 대출이자를 납부하여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 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빌린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금리입니다.
- 연체금리는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를 더하여 최고 연 15% 이내로 적용됩니다.
- 연체가산금리는 3%를 적용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 이 상품에 관한 중도상환해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 언제든 소액을 상환해도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 대출기간 중 대출원금을 줄이면 매달 납부하는 이자도 낮아져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대출비용

- 빌린 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비과세)

- 대출을 받기위해 맺는 계약인 대출거래약정에 따라 납부하는 비용입니다. (과세문서작성에 따른 비용)

- 발생하는 비용은 은행과 50%씩 부담합니다. 



지금까지 신한(SH)은행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소방공무원 대출 상품에 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소방직 공무원

- 중도상환해약금 없음

- 마이너스통장도 가능

- 최대 1.5억원까지 신청가능

- 최대 우대금리 0.90%까지 가능

- 최저금리는 최대 우대금리를 감해서 2.81% ~ 2.96% ( 2018. 07. 12 기준 )

- 기간은 기본 1년에서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


다른 일반신용대출 상품보다 매우 낮은 저금리를 제공하며 우대금리 또한 큰 폭으로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돈이 필요한 소방공무원 분들은 이 쏠편한 상품을 놓치지 마시고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